운동에 관한 흔한 오해들 version 1

|2017.01.12 18:57|51|35

원문 : http://blog.naver.com/stinvvv


오해1.png
오해2.png
오해3.png
오해4.png
오해5.png
오해6.png
오해7.png
오해8.png
오해9.png
오해10.png
오해11.png
오해12.png
오해13.png
오해14.png


그래서 버전 2로 추가 포스팅하려합니다 ㅜㅜㅋ

제 블로그에는 이 외에도 많은 운동관련정보가 있으니
많이 찾아주세요~! 오늘도 건강히 운동~!

댓글
  • playah01-11 11:51

    1) 스트레칭을 추천하지 않으시는 부분... 취지는 공감합니다만 동의하긴 어렵네요 ㅠㅠ... 2) TrP라는건 처음 보네요. 보조근육이 지칠때까지 운동하면 안되겠군요;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3) 글씨가 빨강빨강해서 보는데 좀 불편하네요..ㅠㅠ 연한 파랑이나 초록같은 색을 쓰시는게 나을거 같기도.. 안바꾸셔도 되지만요 ㅎㅎ p.s. 제목에 오타 있어용! versison..

  • playah01-11 11:51

    (지적질 죄송합니다)

  • 집나간온정이01-11 12:08

    운동전에 우리가 흔히 말하는 정적 스트레칭을 하면 본운동에 방해가 된다는 연구결과가 최근에는 많아요 ㅎㅎ 그래서 요즘엔 몸을 웅크리고 구르는 등 동적 스트레칭을 추천을 많이 합니다.  운동후에 스트레칭도 과도하게 근육을 늘리는 것도 부상의 위험이 있어 폼롤러나 라크로스 볼로 근막을 이완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연성이 목적이라면 본 운동 자체가 유연성 강화 훈련이 되어야 합니다. 잠깐의 스트레칭으로 유연성을 강화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죠 ㅎㅎ

  • 도날드01-11 12:17

    저는 근육을 빵빵하게 키우는거보다 잔근육이 많아지면 그니까 옷태는 딱 그냥 일반인인데 벗겨보면 근육잔근육질 이런몸을 원하는데요 무게를 낮추고 횟수를 늘리면 되나요???

  • 도날드01-11 12:18

    원래 맥시멈 가슴운동은 혼자서 한쪽에 25키로 ㅡㅡㅡㅡㅡㅡ 25키로  이렇게 들고요 어꺠는 10키로  ㅡㅡㅡㅡㅡ 10키로 이렇게들고요

  • playah01-11 12:28

    오..그렇군요! 동적 스트레칭을 운동 전에 하고, 운동 후에는 폼롤러마사지 위주로 하라는 얘기군요.. 한번 해볼게요 ㅎㅎ

  • playah01-11 12:28

    나중에 동적스트레칭 글 올리신다니까 기대할게용 ㅎㅎ

  • 장코치!?01-11 13:59

    오타수정했어요! 감사해요!

  • 장코치!?01-11 14:00

    바벨 표현하신거였군여.. ㄷㄷ.. 우락부락 이렇게 키우려면 4년 이상 고강도 운동에 식단까지 하셔야해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도날드님이 원하시는 몸매는 몸에 무리 안갈정도로만 열심히 운동하시면 얻을 수 있을거에요~!

  • 박스01-12 15:17

    블로그 가보니 좋은글에 많더군요. 오유에도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당. 저는 십자 인대 부상 후 재활을 끝낸 사람인데요(5년 이상 지남) 기본적으로 고립 보다는 스쿼트 같은 복합관절 운동을 우선적으로 하고.. 고립운동은 피하는게 안전할 것 같은데요... 저처럼 오랜 시간이 지나고 기본적 재활을 끝낸 사람에게도 고립운동은 피하는 편인가요? 아니면 역으로 대퇴사두근을 더 단련하여 십자인대를 보조하는게 좋을까요? 주제와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지만..왠지 아실 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 소병우 잘가라~~ 장시호떳다~~ [17]
  •  | 멘탈탈곡기 | 20:56 | 0
  • 님들 왜 돈을 못받나요?  [23]
  •  | 돌아온빌런 | 22:08 | 0
  • 월급쟁이의 유리지갑... 세금 명세서.jpg [12]
  •  | Yolo-Life | 21:46 | 0
  • 한정판 스타벅스 메뉴.jpg [60]
  •  | 음란요정 | 22:06 | 1
  • 오늘 문재인후보 전국언론노동조합과의 인터뷰에서 적폐언론청산.  [3]
  •  | 나는중2병 | 22:06 | 0
  • 왜 언론은 안철수 1+1 검증을 하지 않는가? 침묵하는 언론 부역자들  [2]
  •  | jsea | 22:04 | 0
  • 외국성님이 이야기하는 대체의학&한무당 명의 되는 비법 [13]
  •  | 월광소나타문죄인 | 22:03 | 0
  • 문복장 인생샷.jpg  [9]
  •  | 이웃집돌쇠 | 21:58 | 11
  • TV 토론회에서 1인 5역을 맡은 남자 [13]
  •  | 나는잘생김 | 21:59 | 9
  • [유머] 자유의 여신상이 서있는 이유 [6]
  •  | 시시비비봇 | 21:45 | 7
  • 왜 군게서 이 ㅈㄹ이지??  [28]
  •  | 말미쟐 | 21:54 | 0
  • [유머] ጿ ኈ ቼ ዽ ጿ ኈ ቼ ዽ ጿ ኈ ቼ ዽ ጿ ኈ ቼ ዽ ጿ ኈ ቼ ዽ.gif [13]
  •  | 김법사 | 21:39 | 5
  • 아르타니스! 만나서 반갑네 젊은 집펭관이여 [3]
  •  | 키리24 | 21:58 | 1
☆Today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