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길 경찰차 되지도 않는 소리하시는 분 많네요.

|2018.05.16 18:50|21|908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02387

 

 블박 글쓴님을 뭐라하는건 아니고요, 본글 댓글에 하도 어이없는 소리하는 사람이 많아서요.

 

 

경찰의 행위가 강압적이었나 아니었나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우리나라 법은 진술보다 증거 우선입니다.

 

(영상에 경찰이 어깨를 밀쳤다거나 면허증을 집어 던졌다는 영상은 없지만, 블박님이 경찰차 문을 열고 항의했다는건

 

 블박님이 불리합니다)

 

 

 

크게 논제가 되는 두가지 사항에 대해 도로교통법에 근거해서 말씀드립니다.

 

 

1. 블박차량이 우측 앞지르기가 아니다(?)

 

2차로를 주행중인 차량이 3차로 하위차로로 이동하여 2차로보다 빠른 속도로 주행한다고하여 앞지르기 위반에 해당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영상에서 왜 앞지르기 위반이라고 하냐면, 블박차량이 3차로로 변경 후 2차로에서 선행 주행중인 차량(트럭)이

 

3차로로 변경할때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감속하거나 여의치 않아 더 하위차로(영상에서 갓길)로 변경하면서 감속하였을 경우

 

앞지르기 위반이 아닙니다. 근데, 감속없이 주행차로와 갓길을 걸쳐 악셀을 밟으면서 치고나간 행위 때문에 앞지르기

 

위반이라고 하는겁니다. 이후에 상위차로로 복귀하였는지, 3차로로 계속 주행하였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전방 1km 앞에 ic 출구가 있고 없고도 아무 상관 없습니다.

 

**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트럭이 2차로에서 제 갈길가고 블박차량이 3차로로 차로변경 후 트럭보다 과속을 하든, 감속을 하든,

 

계속 주행해서 직진을 하든, 트럭과 안전거리 유지후에 2차로로 복귀를 하든 이와 같은 행위는 앞지르기 금지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트럭이 3차로로 차로변경하는 과정에서 블박차량의 과속/감속 행위를 근거로 앞지르기 위반이라고 하는겁니다.

 

트럭이 차로변경하는 변수가 없었다면 위반사항에 해당되는것이 없지요. **

 

 

 트럭 입장에서는 3차로 합류차량보다 먼저가기 위해서 2차로로 추월중이고 합류차량 추월 후 3차로로 차로변경 중에

 

갑자기 블박차량이 비집고 들어온거죠 . 비집고 들어온 상태에서 갓길 걸쳐가며 앞질러 간거고.

 

 

만약 사고발생시 블박차량 과실이 높습니다.

 

(아마 영상을 근거로 민원제기하면 갓길차로 주행위반이 아니라 앞지르기 금지위반 또는 안전운전의무 위반이 될겁니다,

 

갓길로 주행하는것이 위법은 맞지만 영상과 같은 경우는 해당사항 없습니다)

 

영상과 같은 상황에서는 휴게소에서 본선으로 진입하는 대형트럭이 보이고 내 차로에서 선행하는 차량이 느리면

 

좌측으로 추월하거나, 100~200m 정도 더 2차로로 주행후에 하위차로로 변경하였어야 됩니다.

 

차로 변경시 선행차량과 안전거리 간격이 너무 짧습니다.

 

백번 양보해서 앞지르기 위반이 아니라 치더라도 안전운전의무 위반입니다.

 

 

2. 긴급차량의 갓길 정차가 위반이다(?)

 

도로교통법 제64조(고속도로등에서의 정차 및 주차의 금지)

 

자동차의 운전자는 고속도로등에서 차를 정차하거나 주차시켜서는 아니 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6항 경찰용 긴급자동차가 고속도로등에서 범죄수사, 교통단속이나 그 밖의 경찰임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정차 또는

 

주차시키는 경우

위와 같이 경찰의 갓길 정차에 대한 위반사항이 없습니다.

 

*경찰차가 갓길에 정차하면 위법이라는 분은 말로 자꾸 떠들지만 말고 관련 법규조항 가지고 말하세요.

 

 

이걸 과속단속도 아닌데 업무중이냐? 라는 답답한 소리하는 분 계시는데, 과속단속, 지정차로위반, 졸음운전, 과적 등등

 

교통단속 범위는 광범위합니다.

 

*갓길은 긴급상황시 긴급차량의 통행로이고 일반차량일 경우 주행자체가 위법입니다.

 

고장이나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길가장자리구역에 정차 또는 주차시키는 경우는 예외 입니다.

 

정차 또는 주차이지 주행이 아닙니다.

 

 

저기 왜 경찰차가 있어?? 라는 답답한 소리는 하지 마시길.

 

그리고 업무중인지 사적인지 어떻게 아냐는 답답이도 있는데,

 

공공기관의 차량에 탑승하여 정복을 입고 현장에서 딱지를 띄었는데 어느 미친 경찰이 사적인 시간에 그러고 있어요??ㅋㅋ

 

경찰이 거기서 누워 잤는지, 핸드폰을 했는지, 게임을 했는지 알수 없어요. 근데 그 자리에 경찰차가 있는게 잘 못은 아닙니다.

 

(영상 녹음에서 알수 있듯이 경찰은 경찰차 백미러로 블박차량을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이걸로 민원 넣으라는 답답한 소리 하지마세요.

 

경찰차 때문에 사고날뻔 했다고요?? 민원 넣고 경찰에게 사과 받으라고요?? 어이없네요ㅎㅎ

 

 

 

 

 

 

 

 

 

댓글
  • 길들이기실패05-16 19:40

    --"블박님이 경찰차 문을 열고 항의했다는건 블박님이 불리합니다"--

    ?....

    이문장으로보았을때

    중대장은실망했다분은 고속도로 갓길에서 정차를 해본적이 없다고 강화게 주장하는1인 입니다



    이유

    중대장은실망했다분 2분24초부터 차량에서 하차를했음

    고속도로순찰차 잡새들 임무가 무엇인가요?





    그러기때문에 중대장은실망했다분은 고속도로 갓길정차해본적이없고 이론분이다고 주장하는1인 입니다



    고속도로 갓길 정차해본적이 있는분이였다면

    --"블박님이 경찰차 문을 열고 항의했다는건 블박님이 불리합니다"--

    이야든 유사한야그를 절대로 할수가없음~~~~~



    답은

    잡새 순찰차에서 하차후 위험하니 차량 탑승 하십시요

    입니다



    결론

    실무경험없고 이론분과 대화하고있는 보배횐님들~~~^&^

  • 글랜피딕05-16 19:42

    고속도로에 갓길에서 경찰차 문 열어보심 ?

  • 길들이기실패05-16 19:46

    @글랜피딕



    2분26초 아네즈분이 와보세요 야그를차량에서 했다고 주장하는분일듯

    고속도로에 갓길에서 경찰차 문 열어보심 ?

    요야그를하는것보니~~



    글랜피딕분 고속도로잡새들임무가 무엇인지 모르시는분

  • BebeMignon05-16 19:43

    애초에 3차로 변경 후 좀 가다가 2차로로 변경해도

    앞지르기아님 진로변경이지

  • 통빱도사05-16 19:54

    좆도 모르는 백수새끼들이 경찰얘기만 나오면 지랄들을 떨어요

  • 754218705-16 19:59

    트럭이 앞지르기 할려고 했나보네요 무슨...

  • 중대장은실망했다05-16 20:08

    그렇죠. 트럭 입장에서는 3차로 합류하는 차량을 2차로에서 앞지르기하고 다시 3차로로 복귀하는 과정에서 블박차량이 끼어든꼴.

  • 코스또꼬05-16 20:44

    뭔 개소리를 이렇게 길게도 써놨을까...당신 똑같이 저런 상황에서 당신말대로 해보시오 아마 당신머리위에 트럭이 잇는걸 발견할수도...

    펑 해야하는 글...뭐 본인은 펑 안한다고 우기겠지만...

  • 중대장은실망했다05-16 20:46

    엥?? 댓글에 적어놨는데요?? 저같아도 갓길로 피한다고요ㅋㅋ

    법규보다 내 안전이 우선이죠ㅡㅡ;;

    그리고 제가 저 상황이었으면 2차로에서 100m~200m는 더 가서 차로변경 하겠네요ㅎ

  • 노네임드05-16 21:32

    @코스또꼬 본문 다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ㅋㅋ 글 작성 잘하셨구만 왠 트집을...

  • 시골총각05-16 22:56

    저도 경찰탓하는건 좀 이해가 안가네요 경찰분이 백미러로 주시했다고 하니 경찰입장에서보면 백미러 시야에도 안보이던 차량이 갑자기 3차선에 나타나더니 경찰차가 있음에도 빠른속도로 감속없이 갓길에 경찰차와 부딛힐뻔한 주행을 했는데 이건 경찰시야에서보면 난폭운전으로 볼수밖에 없을거같네요 제가 경찰입장이라도.. 근데 흥분해서 다짜고짜 블랙박스 보고말하라고란 말만 있으니 경찰도 안빡치겠냐는..

  • 아왜05-16 23:24

    글치 출퇴근시간에 다쳐도 근무시간으로 인정해서 산재처리해주는판에 차타고 농땡이를 치고있다한들휴식시간으로 근무로 쳐주니말이야ㅋㅋㅋㅋ 차타고있던 경찰인줄알았네ㅋㅋㅋ

  • 중부고속도로확장해라05-16 23:44

    꼼꼼이 따져서 뭐하나.. 다 집어치우고 블박차 운전미숙!!! 고속도로 첨 나온것처럼 운전하시는듯..

  • 여자 성재기 라고 하는 분 [9]
  •  | 란도리기니 | 12:22 | 0
  • [유머] 서든2 쉴드치는 스트리머.jpg [25]
  •  | 가로쉬그치킨은멍청하고생각이없어 | 13:08 | 8
  • [유머] 백종원의 골목식당 원조격인 프로그램 [9]
  •  | 오데뜨와 부뚜 | 13:06 | 8
  • [유머] ㄹㅇ 불이 또 붙네 [12]
  •  | 느리지않은나무늘보 | 13:06 | 10
  • [유머] 중국 보빔 만화 국뽕. jpg [31]
  •  | 작은태양의 개미 | 13:04 | 9
  • 기술의 발전때문에 벌어진 역사수업시간 대참사  [18]
  •  | 거대호박 | 13:13 | 10
  • [유머] 패기쩌는 햄스터 [6]
  •  | 안경선생 | 13:00 | 6
  • 건물주의 무지  [24]
  •  | 눈물한스푼 | 13:02 | 12
  • [유머] 각서쓰고 비행기탄 엄마 [19]
  •  | silver line | 12:35 | 9
  • 19금입으로 안해주는 여자 많냐고 물으니까 [28]
  •  | 사람일몰라 | 03:16 | 15
  • (영화저장소) 약 빨고 만든 영화ㅋㅋㅋ.JPG [18]
  •  | Nuovo | 13:02 | 19
  • 여자가 보는 남자 키 有 [10]
  •  | DJ아텀 | 12:57 | 15
  • 카카오 카플 신청 해놨습니다. [25]
  •  | 버드™ | 12:52 | 32
☆Today BEST☆